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BMW F10 528i N52 엔진 엘도어(ELDOR) 이그니션코일(Ignition Coil) 사용후기

by Sweeny 2023. 6. 21.
반응형

BMW 이그니션코일, 점화코일 중 최고의 코일은 BMW 정품? Delphi 제품? 아닙니다. 바로 엘도어(ELDOR)의 코일입니다.

 

이그니션 코일계의 명품. 엘도어(ELDOR)의 이그니션 코일은 무엇인가요?

https://youtu.be/Tjsx-K1mjkQ

Youtube 영상에서 실험을 했고, 엘도어(ELDOR) 제품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엘도어 브랜드의 코일은 롤스로이스, 페라리, 람보르기니에 정품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품질이 뛰어나고 우수하며, 명품 브랜드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도 Bosch, Delphi 제품에 비해 상당히 비싼 편에 속합니다.

 

엘도어 제품이 얼마나 좋은지 확인하기 위해 제가 구입했습니다.

엘도어 이그니션 코일을 배송 받았습니다. Made in Turkey입니다.

BMW F10 N52엔진의 이그니션 코일의 품번은 12138616153 입니다. 그런데, Eldor 제품을 배송받아서 포장을 뜯어보니 12138657273 입니다. 설마 판매자가 제품을 착각하고 잘못 보냈나? 하는 의심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판매자에게 문의했습니다. VIN 조회 결과 호환이 된다고 합니다. 판매자를 믿고 장착을 시도했습니다.

 

엘도어 이그니션 코일로 교체 작업 실시!

 

N52 엔진은 직렬 6기통 엔진이라 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 교체하는 시간은 10mm 복스 하나만 가지고 20분 가량 소요되었습니다. 장착 후 시운전을 해봅니다. 확실히 출력이 다릅니다. 교체 전에 장착했던 코일은 Bosch 제품이었습니다.

 

엘도어 이그니션 코일로 교체 후기는?

가장 체감이 느껴지는 부분은 가속감이 훨씬 부드러워졌고, 더 경쾌해졌습니다. 매우 산뜻합니다. 차가 가벼워졌다고 해야할지, 엔진의 묵직한 힘이 생겼다고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이전보다는 확실히 더 잘 나가는 느낌입니다. 매우 좋습니다.

점화코일, 이그니션 코일은 앞으로 엘도어(ELDOR) 제품으로 장착할 예정입니다.

스파크 플러그(Spark Plug)는 NGK 제품을 써야합니다.

 

BMW F10 오너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