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6

엔진 첨가제를 절대로 넣지 말아야하는 이유 엔진 첨가제가 그렇게 효과가 좋다면 왜 제조사에서 판매를 하지 않을까요? 항상 의문을 가져야 합니다. 엔진 첨가제가 정말 그렇게 효과가 뛰어날까요? 엔진 첨가제 효과가 그렇게나 뛰어나다면 왜 자동차 제조사에서 공식으로 출시하는 제품이 없을까요? 엔진 첨가제에 대해 분명히 이렇게 말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내 차에 넣었더니 바로 느껴지던데? 소음 나던게 확실히 줄었는데? 진동이 확실히 줄어들었는데? 정말 엔진 첨가제 때문에 소음/진동이 줄어서 효과를 봤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엔진 첨가제 때문에 좋아졌다! 라고 과학적으로 증명되려면 동일한 조건에 변인을 모두 통제하고 실험을 해야 합니다. 어떤 엔진오일을 썼는지, 그 엔진오일에 어떤 첨가제 PKG가 있는지, 새로 넣을 엔진 첨가제에는 어떤 물질로 .. 2023. 7. 11.
셀프 인테리어(셀인) 후기 1탄 셀프 인테리어(셀인)를 도전한 결과, 단 돈 1,700만원으로 25평 아파트 전체 셀인을 완성했습니다. 셀인을 진행하면서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어려움 없이 잘 헤쳐나갔으면 하는 바람에서 글을 썼습니다. 인테리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공돌이의 좌충우돌 셀프 인테리어(셀인) 후기! 시작합니다! 먼저 셀프 인테리어(셀인) Before & After 사진을 나열해보겠습니다! 먼저 Before 사진입니다. 체리색 몰딩, 체리색 문, 알록달록한 벽지, 얼룩덜룩한 장판 등. 올드한 느낌이 풍깁니다. 또, 뭔가 어수선한 느낌입니다. 전체적인 톤앤매너가 떨어져있고 디자인이 좋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셀프 인테리어(셀인)으로 1,700만원을 들여 이렇게 바꿔보았습니다. 아래 After 사진입니다.. 2023. 6. 29.
BMW F10 528i N52 엔진 엘도어(ELDOR) 이그니션코일(Ignition Coil) 사용후기 BMW 이그니션코일, 점화코일 중 최고의 코일은 BMW 정품? Delphi 제품? 아닙니다. 바로 엘도어(ELDOR)의 코일입니다. 이그니션 코일계의 명품. 엘도어(ELDOR)의 이그니션 코일은 무엇인가요? https://youtu.be/Tjsx-K1mjkQ Youtube 영상에서 실험을 했고, 엘도어(ELDOR) 제품이 가장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엘도어 브랜드의 코일은 롤스로이스, 페라리, 람보르기니에 정품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품질이 뛰어나고 우수하며, 명품 브랜드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가격도 Bosch, Delphi 제품에 비해 상당히 비싼 편에 속합니다. 엘도어 제품이 얼마나 좋은지 확인하기 위해 제가 구입했습니다. 엘도어 이그니션 코일을 배송 받았습니다. Made in Tur.. 2023. 6. 21.
BMW F10 528i N52 엔진 디사밸브(DISA Valve) 구입정보 BMW F10 528i n52 엔진에 들어가는 디사밸브(DISA Valve)의 구입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필자는 오래된 BMW F10 528i를 소유중입니다. N52B30 형식의 엔진이며, 직렬 실린더 6개라 직렬 6기통이라 부릅니다. 흔히들 한국에서는 실키식스(Silky Six)라고 하는데, 이 말의 어원이 대체 어디서 나온지는 모르겠습니다. 구글링으로 확인을 했지만 나오지 않는다. 해외에서 나온 말은 아닌것 같다. 우리나라에서 누군가가 만들어낸 신조어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오늘은 흡기매니폴드(Intake Manifold)에 있는 디사밸브(DISA Vavle) 구입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래서, 디사밸브가 도대체 뭔가요? 먼저, 디사밸브는 주행속도에 맞게 흡입되는 공기량을 변.. 2023. 6.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