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안

웹 사이트 보안체크 프로그램! 맥아피 사이트 어드바이저(McAfee Site ADvisor)

by Sweeny 2008. 4. 14.
반응형
이번에 소개해드릴 툴은 McAfee(맥아피) 社의 사이트 어드바이저(McAfee SiteAdvisor)라는 툴입니다. 이 툴은 이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그대로 웹사이트를 전문적으로 관리합니다. 피싱사이트, 스파이웨어, 멀웨어 및 유해한 코드를 검사하고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이젠 사이트를 들어가기 전에 필터링 하세요.

이번 버전은 Plus(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이 나뉘어져 있는데 제가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무료이고, 공식 한글판이랍니다.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해외 리뷰어 전문 사이트인 씨넷(Cnet)에서 전문가 인증 별 5개 만점 획득, 일반 사용자 인증 별 5개 만점 중 4개 획득, 전문가 리뷰 10점 만점에 6점(Good), 일반 사용자 프리뷰 10점 만점에 7.1점(Very Good)의 호평을 받은 제품입니다.

아래는 맥아피 사이트 어드바이저 실행했을때의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 하단에 빨간색 네모박스 안에 사이트어드바이저라는 버튼이 생성되었네요.
사이트의 보안상태가 좋고 나쁨에 따라 저 버튼의 색이 바뀌게 되는데 어떻게 바뀌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녹색은 안전하다는 뜻입니다. 맥아피에서 자체적으로 정해놓은 기간동안 웹페이지가 크래킹당했다거나 공격을 받은 일이 없고 현재 보안상태가 양호하다는 의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주의 단계입니다. 사이트 어드바이저에서 자체적인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몇 가지 사소한 보안 문제나 위협 요소를 발견했을때 나타납니다. 이 문제는 과거에 자체적으로 보안 문제가 있었던 사이트나 타 업체와의 온라인 연결을 통해 보안 문제가 발생했던 사이트에도 해당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보시다시피 경고 단계입니다. 자동 테스트 및 수동 분석 결과, 이 사이트를 사용하기 전에 유의해야 할 몇 가지 심각한 문제를 발견했을때 띄워줍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파일과 함께 많은 양의 스팸 전자 메일 또는 번들로 제공되는 애드웨어를 보냈거나 이와 유사한 문제를 가진 회사와 비즈니스 관계가 있을 경우에 해당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의, 경고단계의 웹사이트를 들어왔을 경우 좌측의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McAfee SiteAdvisor 버튼이 붉은색으로 변하며 풍선창까지 띄워주어 사용자에게 빠르게 위협에 관련된 정보를 전달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풍선창 안에 있는 내용들은 해당 위협에 관한 정보들이며 링크를 클릭할 경우 위협요소에 관한 정보분석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실제 화면을 볼까요?

구글에서 Keygen 이라는 단어를 검색해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시는 바와 같이 안전한 페이지, 주의가 필요한 페이지, 경고 페이지, 물음표가 들어간것은 정확히 확인되지 않은 페이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게다가 해당 안전도에 따라 텍스트에 색을 입혀서 보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리소스 점유율도 상당히 적은 편이고, 인터넷 끊김이나 웹페이지 로딩속도, 이동속도 저하는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운영체제는 Windows 2000/XP 활동의 플랫폼이고, 맥아피사에서 XP를 더욱 권장한다고 합니다. 웹 브라우저는 Internet Explore 6.0 ~ 7.0 버전에 맞춰 제작되어 있습니다.

FIreFox도 지원됩니다.
맥아피 사이트 어드바이저(McAfee Site Advisor)를 다운 받으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반응형

'보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스트 기반 침입방지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자  (2) 2008.07.28